회원가입

FAQ(CTSC)

  • Q원내 사용자입니다. CTSC 접속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원내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nU 아이디, 비밀번호, 법정 생년월일 앞 6자리로 시스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 접속 시에는 이메일,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사용 시작이 가능합니다.

  • Q원외 사용자입니다. CTSC 접속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원외 사용자는 개인정보동의, 정보입력, 관리자 승인 절차를 진행한 후 CTSC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가입한 원외 연구자(CRA 포함)는 사용하던 ID로 로그인 하면 되고 그 외의 사용자는 회원가입을 하고 가입승인 알림이
      오면 접속 가능합니다.

  • Q원외 혹은 외국에서 CTSC에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 네, 접속 가능합니다. 다만 2020년 2월 10일부터 개인정보보호 강화조치에 따라, 2-factor 인증 보안체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CMC 외부 기관이나 재택근무, 해외 접속으로 CTSC 로그인 시, 개인정보 입력 후 휴대폰 문자 확인을 통한 추가인증이 필요합니다.

  • QCTSC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A1
    •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CTSC 프로그램은 Internet Explorer 을 접속하셔야 합니다.
      Microsoft Edge,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정상 설치되지 않습니다.

      A2
    • Internet Explore 환경설정에서 인터넷 옵션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A3
    • 관리자 권한으로 Internet Explorer 를 재실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탐색기(또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실행
      > C:\ProgramFiles\himed 폴더 삭제 (없을 경우 생략)
      2) 바탕화면에서 CMC_CTSC 아이콘을 삭제 (바탕화면 아이콘은 CTSC 접속 시 다시 생성됩니다.)
      3) 윈도우탐색기(또는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실행
      >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iexplore 파일을 마우스 우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Internet Explorer 주소창에 ctc001.cmcnu.or.kr 입력하여 접속한다.

      A4
    • CMC 가 아닌 외부 업체의 경우
      1) 해당 업체의 전산담당부서에 보안설정 여부를 확인 요청한다.
      cmcnu.or.kr 도메인 차단 여부

      A5
    • A1~A4 의 확인 사항을 모두 진행하여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1) CTSC 전산 운영 담당부서로 연락주시면 유선 또는 원격 접속을 통해 확인 및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02-2258-4900, 4919, 4927, 4746)

  • Q첨부파일 문서 뷰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A
    • 첨부된 문서를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문서가 뷰어됩니다. 단,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PC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 Q첨부파일 다운로드시 파일명이 숫자로 바뀌고 다운로드 경로가 자동 지정되어 찾기가 어렵습니다.
    바탕화면 또는 원하는 경로에 원하는 파일명으로 저장 가능한가요?
      A
    • 크롬브라우저 설정에서 다운로드 경로 변경이 가능하며 이후에 파일명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 Q첨부파일 클릭 시 오류 메시지(0 또는 500)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 첨부파일을 파일뷰어로 오픈 시 (상태코드[0])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버전 확인 (윈도우 7 이상) / Internet Explorer 버전 확인 (IE 11 이상)
      - 호환성 보기 설정 >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 (1, 2, 3)

      A2
    • 첨부파일을 파일뷰어로 오픈시 (상태코드500)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파일이 정상적으로 변환되지 않은 경우로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 한 경우
      압축파일, 동영상, 음성파일 등 문서 형식이 아닌 파일의 경우 변환할 수 없습니다.
      아래 변환 가능한 파일 Format 참고하시어 첨부파일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변환 가능한 파일 Format
      - pdf, hwp, doc, docx, ppt, pptx, xls, xlsx, txt, jpg, bmp, jpeg, gif, tif, png 만 가능

      2) 파일보안(DRM) 설정 파일을 업로드 한 경우
      CMC가 아닌 외부 업체의 파일보안(DRM)이 설정된 파일은 변환할 수 없습니다.
      파일보안 설정이 해제된 파일로 첨부파일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3) 상태코드[0] 오류 상태에서 파일을 업로드한 경우
      nU 서비스데스크 (02-2258-4900) 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CTSC 접속 시 화면 밖으로 짤리거나 글씨의 폰트 깨짐 현상이 있습니다.
    • 사용하시는 PC 또는 노트북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A1
    • [화면 해상도] 확인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선택> 해상도
      기본 해상도가 1280 X 1024 이상이어야 화면 안에 CTSC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A2
    •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확인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선택 >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100%(권장)인 경우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사이즈를 키울 경우 프로그램 화면이 커져 화면 밖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Q즐겨찾기에 추가 할 수 없나요?
      A
    • 로그인 하시고 나면 바탕화면에 빨간색 nU단축 아이콘이 생깁니다.

  • QCTSC도 첨부서류나 출력물 자료 확인을 위해 별도로 파일 오프너를 설치해야 하나요?
      A
    • 아니오, CTSC는 기존 시스템과 달리 전용 뷰어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자동으로 파일 뷰어가 실행됩니다.
      다만, 해당 파일 뷰어는 크롬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만 지원되므로 사용하는 PC에 크롬 웹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는 지만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