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FAQ(연구비)

  • Q심사비 결제는 누가 할 수 있나요?
      A
    • 심사비 결제는 책임연구자 및 해당 과제의 실무자로 등록된 사람만 가능합니다.

  • Q심사비 결제 후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 결제완료 후 CTSC [심사비 결제] 화면- 심사비 결제현황 Detail에서 결제 내역을 선택하고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영수증 출력 및 메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 Q출력된 심사비 영수증은 지출증빙이 가능한가요? 기존에는 세금계산서 형태로도 발행되었던 것으로 아는데,
    온라인 결제시 달라지는 점이 있나요?
      A
    • CMC에서 2020년10월1일부로 도입한 심사비 온라인 전자결제 시스템에서는 모든 심사비는 과세로 책정되며, 결제에 대한 증빙은 심사비 카드결제 영수증으로 제공됩니다. 전자결제 완료 후 CTSC [심사비 결제] 화면에서 영수증 출력 버튼을 눌러 실시간으로 지출증빙용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발행하여 드리던 세금계산서 양식은 심사비 결제에는 적용되지 않음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또한, 소속 기관에서 심사비 지원을 받으시는 경우 제출하셔야 하는 지출증빙용 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카드결제 시 심사비를 지원받으실 소속 기관(병원)에서 발행한 법인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함도 유의하여 주십시오.

  • Q심사비 산정 금액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A
    • 심사비 산정 금액 변경은 IRB에서만 가능하므로 해당 병원 IRB 패널 담당자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심사비 결제 후, 연구비 지원 조건 변경에 따른 심사비 금액 변경은 불가능함을 유의하여 주십시오.

  • Q심사비를 잘못 결제하여 환불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 CTSC [심사비 결제]화면 – 심사비 결제현황 Detail에서 환불을 원하는 과제를 선택 후, 환불요청사항에 환불 사유를 적어 환불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각 기관 IRB 행정간사가 환불가능여부를 확인 후, 환불승인을 하게 되면 카드결제 취소 및 취소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행정간사가 판단하여 환불을 해줄 수 없는 경우, 환불불가사유 항목에서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이 승인되면, 심사비 결제현황 List의 결제여부 – 미결제 조건에서 해당 신청서가 조회됩니다.

      심사비 환불요청은 결제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또한, 심사비 환불 요청은 회계처리 관계로 결제한 당해 회계연도(결제일 ∼익년 2월 말일까지) 이후에는 환불요청 승인이 제한될 수 있음에 유의하여 주십시오.

  • Q심사비 결제 관련 사항 문의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
      A
    • 내용에 따라 해당 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심사비 산정 및 산정금액 변경, 환불 요청 : 해당 병원 연구윤리사무국 IRB 행정담당자

      2) 기존 현금 입금한 심사비 관련 문의 : 가톨릭 임상연구지원센터

  • Q심사비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