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FAQ(IRB)

  • Q신청 확인서/접수증은 어디서 확인가능하며 인쇄 가능한가요?
      A
    • 1) 신청확인서

      CTSC에서 신규과제 및 각종 보고서 신청 확인서는 해당 과제의 보고서를 더블 클릭하신 후 화면 우측 상단의 [보고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으로 띄워집니다.(아래 그림 빨간 네모상자) 해당 서식을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접수증

      CTSC는 별도의 접수증을 발행하지는 않으며, 심사 신청한 신규과제 또는 각종 보고서에 대해 담당 행정간사가 접수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최종접수 안내 메일이 실무자와 연구책임자에게 발송되게 됩니다.
      해당 내용을 접수증으로 갈음하시면 되겠습니다.

  • Q통보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A
    • 통보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경우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요.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에도 통보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전산운영팀(02-2258-4900)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요.

  • Q프린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A
    • 통보서 출력 시 위변조 방지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출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가상 프린터이므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또는 공유 프린터이므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 공유 프린터는 인터넷 발급문서의 출력 시 보안 위험성으로 인하여 지원하지 않습니다.
      PC에 직접 연결된 로컬 프린터 혹은 IP 기반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불가 : 등록되지 않은 프린터’ 라고 표시되는 경우' → 증명서 인쇄 시 지원가능 프린터 리스트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마크애니 지원 가능 프린터에 대한 리스트는 각 프린터 제조사의 검수 신청과 대법원의 검수 결과를 통해서 지원 가능 프린터로
      등록됩니다. 따라서 출시 3개월 이내의 프린터 경우 검수 기간 중이거나 검수 실패로 인해 지원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리스트임에도 지원 불가인 경우 설치된 프린터 정보 파일의 갱신이 필요합니다.

      갱신 방법은 http://www.markany.com/wp/ect/PrintDatManager.exe 파일 실행을 통해서 최신 프린터 데이터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 Q동의서 출력이 가능한가요?
      A
    • 본인이 연구진에 속해 있는 과제라면 동의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CTSC 로그인 후 동의서 출력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Q심사결과 확인 및 동의서 출력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심사 당일 심사결과가 확정되면, 연구자 화면에서 해당 과제 검색 시 심사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동의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단, 통보서의 경우 기관 규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7일 이내 회의록 등 기타 행정절차가 완료된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